최근 한국 컴패션에서 주관하는 '컨넥트'라는 주제의 컨퍼런스를 참여했습니다. 온라인이라 참여할까 말까 약간 고민했는데... 복음의 능력이 무엇인지 다시금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덤으로 경품 추첨에 당첨이 되어서 책도 한권 선물 받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 중과 다음 주까지 엄전도사님과 함께 성경과 성경통독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몰랐던 부분도 새롭게 알게 되어서 배우는 기쁨이 있습니다. 목사가 된 지 20년이 넘었지만 계속 배워야만 합니다. 배우기를 멈추면 더 이상 가르칠 수 없기 때문이지요. 오십이 넘은 사람이지만 오늘도 자라나기를 열망합니다. 매사에 제가 잘 배워서 잘 가르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성도님들은 요즘 뭘 배우고 계신가요? 늘 배웁시다. 그리고 배워서 남 줍시다. 인터넷에서 발견한 배움에 관한 글을 소개합니다.
1.웃음을 배우는 사람이 되라-- 마음껏 웃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은총이며 웃음은 몸에 보약보다 더 좋은 것입니다.
2.삶의 성실을 배우는 사람이 되라-- 남의 일에 참견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맡은 일을 힘껏 하는 것은 자기 발전의 지름길입니다.
3.대화를 잘하는 지혜를 배우는 사람이 되라-- 유창하고 건강한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은 환자의 방에 스며드는 햇빛과도 같습니다.
4.친절을 배우는 사람이 되라-- 무슨 일에든지 친절하다는 것에 대해 나쁘다고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5.사랑을 베푸는 것을 배우는 사람이 되라-- 진실한 사랑의 힘으로 열리지 않는 문이 없고, 사랑의 양념을 넣으면 맛없는 음식이 없습니다.
6.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법을 배우라-- 어떤 부정적인 말이나 일을 당할 때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여 이해하세요.
7.화내지 않는 것을 배우는 사람이 되라-- 불평과 짜증스러운 일을 당할 때 자신의 마음을 잘 절제하세요.
8.성경의 교훈을 배우는 사람이 되라-- 이 세상의 어떤 책보다 성경책만큼 우리의 매일 매일의 생활에 대해 잘 안내해 주는 책은 없습니다.
2021년 8월22일 잘 배우고 잘 가르치기를 원하는 이형섭 목사 올림